본문 바로가기

부국철강 주가 및 전망 살펴보기

배관공623 2021. 8. 25.
반응형

부국철강

부국철강 주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최근 부국철강이 대선후보 이낙연 전 총리 관련주, 테마주로 엮이면서 상당한 주가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일단은 물리신 분 부터, 다시 언제들어가야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오늘은 그래서 부국철강 주가와 관련된 분석만 해보겠습니다. 결국 물렸다면 언제 나올지, 다시 들어간다면 언제일지만 보겠습니다. 대선후보 지지율 같은 경우는 변수가 너무 많아서 제쳐놓겠습니다.

 

부국철강 기업 소개

부국철강은 1976년에 시작한 그룹으로 주로 열연, 냉연코일을 강판, 강관 및 성형제품으로 가공하여 판매하는 겁니다. 이 강판들이 자동차, 가전, 건설사 등으로 납품되기에 경기에 따른 영향을 정말 많이 받죠.

 

주요 제품은 스켈프, 강판, 강관 등입니다. 일단 광고공장과 익산, 순천 공장을 가지고 있기에 전라도지역 색채가 강하며, 전라도를 기반으로 하는 이낙연 후보와 이래서 관련주로 엮여있습니다. 사실 이런 철강 기업은 전방 산업들이 모두 경기 민감 산업이라서 이로 분석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시총 대략 1,130억대이고, 관련주로 엮이기에 상당히 좋죠. 유통물량 주식수도 적구요. 아마 세력들이 이래서 노린게 아닌가 합니다. PER, PBR등은 의미가 없기에 패스하겠습니다.

 

매출액은 견고하나 영업이익이 정말 안나오죠. 이런 대규모 장치산업의 특징이기도 해서 사실 이낙연 관련주로 안엮었으면 주가는 오늘도 횡보하고 있었을 겁니다. 

 

현금흐름은 그래도 양호한 편인데요, 영업활동으로 돈도 벌고, 투자도 계속하고 있고, 재무활동으로 차입금도 갚고, 주주들에게 배당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너무 정석적이어서 별로 볼 필요가 없다고 할까요. 부채도 적고, 건실한 기업인 것은 맞습니다.

 

분기별로 보면 영업활동이 적자이었다가 흑자로 돌아섰는데요, 사업보고서 재무제표까지 봐야하겠지만 별로 의미는 없습니다.(이런 종목은 말이죠)

 

잉여 현금흐름 좋고, 자본적지출은 없습니다. 장치산업은 다 끝났고 대부분 감가상각만 있으니까요. 그럼 본격적으로 부국철강 주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부국철강 주가 차트

먼저 일봉차트입니다. 7월 초부터 튀었죠. 아마 이낙연 후보의 지지율과 관련이 있을 듯 깊은데요, 먼저 주목해서 봐야할 것은 그 앞쪽 횡보구간입니다. 살짝 거래량 있었다가 횡보를 해주고 있는데요, 매집하고, 7월에 올렸습니다. 그리고 다시 횡보장에서 한번 털고,(아니면 손바뀜같은데 추가 매집은 아닙니다) 다시 올리고.

 

최고점 8,780원을 찍고 현재까지 그냥 주가를 방치하고 있는 상태. 거래량도 없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직 매집세력, 올린 세력 나가지 않았다 입니다. 이낙연 후보가 경선 결과가 나올때 까지는 아마 몇차례 더 시동을 걸 것으로 보입니다.

 

고로 홀딩하고 계시다면(지금 물려있다면)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신규 진입도 그렇게 나쁜 자리는 아닙니다. 아예 주가를 방치해놓고 있는 상태라서 야금야금 개미들 물량 털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낙연 후보가 경선에서 이긴다? 이러면 모두 해피엔딩이지만 어찌될지 모르기에 슈팅 올때마다 물량을 매도하시면서 수익실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봉으로 보면 거래량이 더 보이실 겁니다. 꿈틀, 꿈틀 대다가 튀게 해놓고, 주가 방치.

 

월봉차트입니다. 일단은 월봉으로보면 정배열이긴 한데 별로 의미는 없어보입니다.

 

매물대로 보면 나오죠. 횡보에서 매집, 두번째 짧은 횡보에서 다시 매집(혹은 손바뀜). 그리고 최고점에서 매물대 나오지 않았습니다. 

2021.08.09 - [분류 전체보기] - NUSI ETF 분석 및 전망(미국 월배당 투자 ETF)

 

부국철강 주가 전망

일단 매집, 매집해서 털고 나갔지 않았기에 분명 전고점을 한번더 넘기는 날이 올것이라 예상합니다. 지금 물리신 분들은 존버라기 보다는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대선 관련주는 항상 끝까지 가봐야 알 수 있기에 소재가 남아있으면 기회는 옵니다.

 

신규진입도 괜찮습니다. 개인적으로 두번째 7,300원 구간 전까지는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전고점 뚫으면서 분할로 수익실현. 

 

이 모든 분석과 전망은 개인적으로 공부를 하기 위한 기록이며 절대 해당 종목의 추천, 매수, 매도 권유가 아닙니다. 오로지 모든건 본인의 책임이며, 본인은 부국철강 주식을 1주도 보유하고 있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상으로 부국철강 주가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