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 삼복 복날 날짜 총정리(초복, 중복, 말복)

배관공623 2021. 7. 6.
반응형

2021년 삼복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요즘입니다. 코로나도 힘든데 예상보다 일찍 시작한 장마 때문에 더 힘든 나날을 보내야 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이럴때일수록 잘 먹어서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덥고 습할때야 말로 건강을 잘 지켜야 합니다. 

 

삼복이란

우리나라에는 삼복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가장 무더운 7월에서 8월까지 3번의 복이 있고 이 '복'이라는 것은 엎드리다/복종하다는(伏) 뜻입니다. 바로 제일 더운 3번의 더위 앞에 엎드린다는 뜻이죠. 그래서 이런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서 3번의 복날에 보양식을 먹는 것입니다.

 

2021년 삼복 날짜

초복 : 2021년 7월 11일 (일요일)

중복 : 2021년 7월 21일 (수요일)

말목 : 2021년 8월 11일 (화요일)

 

2021년 초복, 중복, 말복의 날짜는 위와 같습니다. 아마 이날에는 전국의 모든 삼계탕 가게들이 문전성시를 이룰 것입니다. 따라서 방문 인원이 많다면 예약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방역 시즌인 만큼 이번에는 집에서 가족들과 삼복 더위를 이기기 위한 복날 음식을 직접 만들어 드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복날에 먹는 대표 음식들

아무래도 복날 먹는 대표 음식하면 삼계탕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제일 많으실 겁니다. 예전에는 보신탕도 많이 먹었으나 요즘에는 삼계탕을 먹는 비율이 압도적으로 많아졌죠. 꼭 삼계탕이 아니더라도 육개장이나 장어, 추어탕 등을 보양식으로 먹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보시면 보통 찬 음식보다는 오히려 따뜻한 음식을 먹는데 이는 '이열치열'로 복날의 더위를 이겨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2021년 삼복날자와 복날 대표음식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까지 더해진 이번 여름에는 꼭 몸조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