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

지금 발표했습니다. 국가 지원금은 늦게 받으면 받을 수록 손해입니다. 왜냐하면 늦게 받는다고 받는 돈에 이자가 붙는 것도 아니니까요. 빨리 받아서 토스뱅크에 넣어두시면 그래도 하루치 이자라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은 오늘부터(2022년 1월 24월) 출생연도 상관없이 신청가능합니다. 다음달 2월 4일까지 신청이 가능하지만, 내일 1월 26일까지 신청하시면 설연휴 시작전에 받을 수 있습니다. 설날때 은근 돈이 많이 필요하니까 도움이 확실히 되실 겁니다. 빨리 아래에서 신청하세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손실보상금이 급박하게 필요한 사업자분들에게 빨리 전달될 수 있도록 일정 금액을 우선 지급하라고 발표 했습니다. 추후에 또 다시 지급될 손실 보상금에서 차감시킨다고 말이죠. 설연휴 전에 힘드신 분들에게 빨리 돈을 미리 풀기로 한 것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대상은 약 55만명이고 2021년 12월 6일 부터 22년 1월 16일까지 영업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소기업 55만개사가 대상입니다. 이 대상자에 해당하는 분들은 각 분기별(21년 4분기, 22년 1분기) 250만원 씩 총 500만원을 받게 됩니다. 손실보상금이 선지급금보다 작으면 손실보상금으로 차감하고 남은 잔액을 5년간 나눠서 상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당연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이 확정되지 전까지는 무이자입니다. 또 확정된 후에도 1%의 초저금리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조기상환도 수수료는 없구요.

 

 

출처:기재부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신청방법(온라인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은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여기 소상공인손실보상선지급 홈페이지로 가시면 되구요.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왼쪽에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하기로 가시면 됩니다. 그외 궁금한 것들은 아래 메뉴에서 보시면 되구요.

 

 

 

유의사항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등록번호를 넣으면 대상여부인지가 조회 가능하고, 대상이면 정보제공동의, 신청서 작성 순으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 글을 보자마자 대상이 되신다면 바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