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전략의 정의(2020년)
반응형
오늘은 비즈니스 전략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고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니스 전략 정의
사업전략은 기업가들이 특정한 사업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행동의 과정이나 결정의 집합으로 이해될 수 있다. 기업의 경영진이 시장에서 경쟁적 지위를 확보하고, 영업을 계속하며, 고객을 기쁘게 하고, 원하는 사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마스터플랜에 불과하다. 사업에서, 그것은 조직의 원하는 이미지, 방향, 목적지의 장기적인 스케치다. 기업 의도와 행동의 체계로서, 다음과 같은 목적을 가지고 세심하게 계획되고 융통성 있게 설계된다. 효과 달성, 기회를 인지하고 활용하는 것, 자원 이동, 유리한 위치 확보, 당면 과제 및 위협 해결 노력과 행동을 지시하고 상황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 확보. 비즈니스 전략은 기업이 고객을 유치하고, 성공적으로 경쟁하며, 성과를 강화하고, 조직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일련의 경쟁적 움직임과 행동이다. 비즈니스 전략사업 전략은 최고 경영진에게 통합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유익한 기회를 발견, 분석 및 활용하며, 잠재적 위협을 감지 및 충족하며, 자원과 강점을 최적으로 활용하고,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최고 경영진을 지원한다.
이상으로 비즈니스 전략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편에서는 더욱더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